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장애인전화상담소

장애인의 복지증진을 위한 상담 및 지원업무를 담당하는 전문 상담 센터입니다.

장애인 복지법 제 30조에 의거하여 시·군·구는 장애인복지상담원을 두도록 되어 있습니다.

장애인전화는 전국의 32개 장애인전화 상담소에서 장애로 인해 정보접근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과 장애인가족을 위해 각종 서비스 및 정보를 제공하고 위기상황이나 긴급상황시에는 전문 기관과의 연결·지원을 실시하고 있습니다.

장애인전화는 종합복지정보망입니다.

  • 장애로 인해 정보접근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과 장애인가족을 위해 각종 서비스 및 정보를 제공
    • 장애등록 절차 안내
    • 장애인복지시책안내 - 각종 혜택 및 변경된 시책안내
    • 지역사회 복지시설 및 서비스 정보제공
    • 기타 장애관련 소식

장애인전화는 전문상담센터입니다.

  • 위기상황이나 긴급상황시에는 전문 기관과의 연결 지원
    • 장애인 개개인에게 맞도록 서비스 조정 및 연결
    • 의료 · 법률 상담시 해당 영역의 전문가 연결 지원
    • 장애인 인권문제 상담
    • 위기개입상담 및 필요시 전문기관이나 전문가 연결
    • 장애인고충 및 민원 상담

장애인전화는 지역 네트웍입니다.

  • 전국 32개의 전문상담소가 운영되고 장애인전화 이용시 해당직역의 상담소로 자동 연결 되는 핫라인 서비스
    • 지역생활정보 안내
    • 지역편의시설 안내
    • 지역시설입소 연계 상담
    • 지역자원발굴 및 활용
    • 전국 32개 상담소에서 각 지역의 특성에 맞는 맞춤 정보 제공

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.

최종수정일 : 2019-01-04 10:59

  • 정보담당자
  • 담당부서 : 장애인복지
  • 담당자 : 김순영
  • 연락처 : 041-840-8133
  • E-mail : ksy80113@korea.kr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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